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운문학도서관 위치, 주차, 층별안내, 정취, 한옥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러닝그로업우리입니다.

날씨가 더울 때면 누구나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고, 시원하고 달콤한 디저트가 떠오르며 경치까지 멋진 곳으로 놀러가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고 우리나라 한옥의 아름다움까지 맛볼 수 있는 청운문학도서관과 한옥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청운문학도서관'의 위치, 주차 꿀팁, 층별안내와 정취, 한옥 카페 인기 맛집에 대해서 안내하며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1. 청운문학도서관의 위치와 주차 꿀팁

 

이곳이 바로 '청운문학도서관'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니 어떠신가요? ^^ 맞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신대로 조용하고 편안함이 넘칩니다. 그리고 자연 속에 동화된 한옥의 정취가 예술작품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지번 청운동 4-20)

 

운영일 및 시간

<평일> 오전10:00~오후21:00 (월요일은 휴무)

<주말> 오전10:00~오후19:00

 

청운문학도서관은 주차장이 있지만, 공간이 너무 좁아서 승용차를 10대 정도밖에 주차하지 못합니다.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좋은 주차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도서관 근처에 '청운어린이집'이 있는데, 이곳에 주차를 무료로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집 앞 공터도 크진 않아서 되도록 도서관에 일찍 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청운문학도서관 주변에 있는 청운어린이집 놀이터와 청운공원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놀이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어서 자녀와 함께 가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주차장을 지나서 곧장 걸어 들어가면 도서관 입구가 나옵니다.

 

2. 청운문학도서관의 층별안내와 한옥의 정취

 

청운문학도서관 - 층별안내

 

도서관은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하 B1층은 일반열람실과 어린이열람실, 다목적실과 실외가든(선큰가든), 그리고 화장실이 있습니다. 1층은 휴식을 할 수 있는 정자, 한옥 안에서 독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창작실과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내에는 카페가 없지만, 근처 동네에는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층을 이동할 때 이용하는 계단과 엘리베이터도 한옥풍으로 만들어져서 아름답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 일반 열람실

 

일반 열람실입니다. 청운문학도서관은 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보니 지하 1층과 지상이 연결되어 있어서 자연 채광이 지하로도 들어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열람실에는 어른용 도서가 보통이지만 한 쪽 코너에 아동용 도서가 있어서 부모와 자녀가 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아동 코너에는 아이들에게 너무 매력적인 소파가 있습니다. 원 모양의 소파는 가운데가 뻥 뚫려있고 가장자리는 푹신푹신하게 만들어져 있어요.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아이들이 푹신한 소파보다 구멍 속을 더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청운문학도서관 - 어린이 열람실

 

여기는 어린이 열람실입니다. 유아들을 위한 동물 소파가 너무 귀엽죠? 이 곳에는 '이달의 디지털 원화전'이라는 코너도 있어서 벽걸이 TV로 아이들의 미술작품을 번갈아가며 소개합니다. 어린이 열람실의 크기는 작지만 독서와 미술감상도 같이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좌뇌, 우뇌 발달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 정자

 

정자에 앉아서 시원한 폭포 소리를 감상하고 있으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 조선시대 선비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하지만 이 폭포는 인공으로 만든 것이에요. 흐르는 물소리에 무더위도 날려버리고 요즘  각광받는 이곳에서 폭포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필히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청운문학도서관 - 창작실, 세미나실

 

한옥의 아름다운 정취를 여러 각도에서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자연미, 절제미, 여백미, 곡선미, 직선미 등 무수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요. 그 속에서 우리나라 조상들의 지혜와 한옥의 아름다움에 연신 감탄을 하게 됩니다.

 

3. 한옥 카페 소개

한옥 카페 - 차 마시는 뜰

 

이번에는 한옥 카페로 장소를 옮겨서 한옥의 정취를 계속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 이름은 '차 마시는 뜰'입니다. 찻집 이름도 너무 근사하죠?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11나길 26 1층 (지번 삼청동 35-169)

 

운영시간

평일 화~금 오후12:00~오후21:00, 주말 오후11:00~오후21:00 (월요일은 휴무)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주변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한옥 카페 - 미니 정원

 

저희 가족이 갔던 날은 주말이어서 사람이 많은 날입니다. 하지만 웨이팅 시간이 길진 않아서 약 3분 정도 뒤에 들어갔어요. 기다리면서 미니 정원의 화초도 감상하고 한옥 나무 마루에 앉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한옥 마루에 앉아보니 나무의 재질이 매우 시원하고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한옥 카페 - 중정

 

카페 내부는 인테리어가 더욱 멋집니다. 중정으로 내비치는 눈부신 햇살과 중정에 아름답게 가꿔진 정원,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알리는 물품들이 한옥의 매력에 깊이 빠져들게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한옥의 미를 체험시켜 주고자 방문하게 되었는데,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예술성에 자부심까지 갖게 되네요.

 

그리고 이 한옥 카페가 속한 종로구는 문화유산이 많은 역사유적지이다 보니, 한국 문화를 체험해 보고싶어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한옥 카페 - 냉오미자차, 수제유과, 팥빙수

 

이곳은 전통 찻집인 만큼 대추차, 쌍화차 등의 전통차를 팝니다. 하지만 전통차를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게 개발해 퓨전 전통차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은 냉오미자차와 수제유과, 팥빙수를 주문했습니다. 오미자차는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그 중 떫은 맛을 걱정했는데, 먹어보니 크게 떫거나 시지 않았고 꿀이 들어가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맛도 일품입니다. 팥빙수는 팥이 은은하게 달고, 밑에는 달콤한 연유가 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세 가지 메뉴 모두 너무 맛있어서 추천합니다.

 

한옥 카페 - 바깥 경치 감상

 

카페 바깥에는 인왕산과 경복궁이 보여서 경치가 정말 끝내줍니다. 오늘은 '청운문학도서관'의 위치와 주차 꿀팁, 층별 안내와 한옥의 정취, 한옥 카페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싶은 마음이 드셨나요? 행복한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4. 관련글

 

2024.04.12 - [분류 전체보기] - 봄나들이 갈만한곳 Best 13

 

봄나들이 갈만한곳 Best 13

아름다운 봄꽃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이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주말을 빌려 봄 여행을 떠나도록 영감을 주는 국내 '봄나들이 갈만한곳' 1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여행지에서는 다

4.learninggrowupwol.com

반응형